10년 후 로또 맞고 싶다면? 이 아파트에 투자하라! 월천대사와 빠숑 직터뷰 요점정리

요즘 직방TV 유튜브에 월천대사님과 빠숑님이 나오는 부동산 방송 재밌게 보고 있는데요~

초보자들도 부동산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내용이 참 좋네요.

보통 이사한번 가면 직장, 학교 때문에 10년은 쭉~ 거주하시죠? 

10년 정도 살다보면 시세가 쭉쭉 올라있을 지역은 과연 어디일까요? 그런곳에 가서 살면 집값 좀 많이 오르지 않을까요~? 

10년 후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았을때 상승가치가 있는지역에 대해 월천대사님과 빠숑님이 설명해주신 영상을 보았습니다.

소개해드릴게요~


장기적으로 가져갈 똘똘한 한채 ! 과연 어디일까요?~


Q.실거주 하려면 10년은 살라고 하던데,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준공공임대로 등록하여 투자해둔 주택의 경우, 8년차에는 양도세 75%감면, 10년차에는 전액 감면이 가능합니다.

실거주했을 경우 10년정도 살게 되고 이사를 갈때 시세가 올라있을 집이 필요합니다. 


=> 방송에 이렇게 나오긴 했는데....... 내용이 이상하네요.  1주택자의 경우 어차피 2년만 보유하시면 (조정대상지역은 2년 거주도 해야함) 비과세가 되거든요. 10년 보유는 2주택자 이상에게 의미가 있겠네요. 다만 대부분 실거주의 경우 잦은 이사를 하기보다는 직장, 학교 등 때문에 10년 정도 오래 거주하기를 원하시죠. 

그러면 과연 10년 동안 별 고민없이 편안히 거주하고 시세차익도 얻을수 있는 아파트가 어디냐! 그것이 중요하겠네요~ 10년이 지나도 가격이 오르기는 커녕 떨어지는 아파트도 많으니까요. 

1주택자 양도세 비과세 조건에 대해서는 아래 다시 정리해드릴게요. 


<1주택자의 양도세 비과세 조건>

1세대 1주택인 경우에 양도세 비과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부동산을 2년 이상 보유하면 됩니다. 다만 이사나 결혼 등의 이유로 일시적으로 2주택이 된 경우에도 양도세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1세대 2주택인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과세를 하지만, 다소 부득이한 상황에는 양도한 주택이 비과세 요건과 처분기한(이사는 3년, 결혼, 합가 등은 5년)을 갖추면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세대 1주택자가 새집을 사서 이사를 할 때 일시적으로 2주택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는 새 주택을 구입한 날로부터 3년 내에 2년 이상 보유한 기존 주택을 팔면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결혼을 하여 일시적으로 2주택이 된 경우에는, 5년 이내에 보유기간 2년이 지난 주택을 팔면 양도세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 60세 이상의 부모봉양을 위해 합가를 하게 된 경우에도 역시, 5년 이내에 보유기간 2년이 지난 주택을 팔 때 양도세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이례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1세대 1주택자가 해당 부동산을 2년 이상 보유한 경우에 한해서만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년 후에 시세가 오를 지역! 과연 어디일까요!?​


A1 일단 강남!​

그리고. 압구정 현대아파트!

욕먹을 지역 맞네요.....;;


부자를 연구해야 부자가 된다!

부자들은 어디에 집을 사나요?!

​그게 바로 압구정 현대아파트!

34평이 28억 전후 간다고 합니다. 압구정 현대아파트는 현재 재건축 검토중이니 10년후면 새아파트가 되어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부자들은 이런 곳에 투자하는구나... 부러울 따름입니다.


2000년도에는 강남구와 도봉구 시세차이가 별로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도봉구와 강남구는 4배 가량 시세차이가 나죠. 

향후 10년 후에 도봉구가 평당 4천만원대 될 가능성, 강남구가 평당 1억 될 가능성... 어떤게 더 가능성이 있을까요?

부동산은 철저히 수요와 공급의 논리! 수요가 많은 강남은 시세가 계속 올라갈 가능성이 큽니다.



​10억~12억에 분양했던 잠원동 ​아크로리버파크는 현 시세가 25억으로 두배가량 올랐습니다.




​강동역 앞 래미안강동팰리스는 6억대에 분양하여 현재 시세는 13억...


과연 이러한 시세의 아파트를 현재 매수할 여력이 되시는 분들이 얼마나 계실까요?!

그래서! 빠숑님이 오늘 서울 평균 이하의 아파트 중에서 추천해주신다고 합니다.

서울 아파트 평균가격은 7억! 7억 미만의 아파트 중에서 골라보는 것으로~



제일 낙후된 지역이 도봉구, 금천구, 은평구입니다.​ 이 곳의 새 아파트(또는 새아파트가 될 곳)를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뉴타운 지역, 상계 주공8단지 등 재건축 연한 30년이 된 아파트들!

새아파트 &새아파트가 될 곳!

이제는 서울 이외의 지역, 지방을 보도록 합니다.

지방에서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지역!을 보셔야 합니다. 




직방 앱에서 인구 변동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인구가 감소한 지역은 파란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증가한 지역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서울시 인구 -> 경기도로 이동

세종시는 대전의 인구가 이동



여기서 잠깐!!!

서울의 인구가 줄어든다???


사람들이 점점 서울을 떠나는 것일까요? 서울에 살 필요가 없어서?

아닙니다. 절대 아닙니다. 서울의 인구가 경기도로 이동하는 것은 좀 다른 이유입니다.

서울에 집이 부족하다고요??? 서울에 집 많은데???

과거 한집에 5명씩 살던것이 지금은 3명씩 산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녀 두명이 분가하면 집에 3채가 필요해집니다. 그런데 서울에는 더 이상 집을 지을 땅이 없습니다. 서울에는 대규모 택지지구를 만들지 못합니다. 그런 원리로 보셔야 합니다. 서울이 인기가 없는 것이 아니라 인기가 너무 많고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분화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서울을 제외한 지역에서 인구가 감소하는 이유는??

그 지역의 일자리가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지역은? 일자리가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방의 아파트를 보실 때는 일자리가 늘어나는, 인구가 늘어나는 지역을 보셔야 합니다. 

세종시는 일자리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충청남도에서는 천안, 아산, 서산에 계속 일자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충청북도는 혁신도시, 기업도시, 충주 이런 곳을 보세요. 

강원도는 원주가 인구 20만에서 45만으로 늘어났습니다.

철저하게 인구, 일자리가 늘어나는 지역을 보시면 향후 10년 후 가치가 상승할 것입니다. 현재 미분양인 지역이라고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