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렌지 전문가에게 들은 하이라이트 사용법 청소법 완벽정리

하이라이트 전기렌지 청소법 사용법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잘못된 정보가 너무 많더라구요. 그래서 경자언니가 제대로알려드릴게요. 


사실 요즘은 인덕션이 훨씬 인기가 많더라구요. 저는 3년 전 하이라이트를 구입할 당시 뚝배기를 못쓸까봐 인덕션을 안 샀습니다. 그깟 뚝배기가 뭐라고  ㅎㅎ


구매 당시 백화점에서 들었던 설명, 이사를 3번이나 하면서 만났던 설치전문가님들의 설명을 종합하여 올바를 청소법을 정리해볼게요.

경자언니네 하이라이트 전기렌지

하이라이트 전기렌지 청소법

준비물 : 키친타올 or 부드러운 마른 행주, 전기렌지 세정제, 스크립퍼

더러워진 저희 집 하이라이트 전기렌지입니다. 이대로 다시 사용을 하시면 절대로 안되요! 찌꺼기가 눌어붙고 상판을 망가뜨리는 원인이 됩니다.

전기렌지 전용 세정제를 적당히 짜서 키친타올로 문질러 찌꺼기를 닦아냅니다. 이 때 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자동차 왁스코팅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잘 안닦이는 곳은 스크립퍼로 살살 긁어주세요. 이게 정말 중요합니다. 인터넷 상 다른 블로그에서 매직블럭, 베이킹소다, 심지어 철수세미까지 얘기하는데요. 전부 다 금지입니다. 특히 철수세미 절대 금지입니다. 철수세미 때문에 상판 망가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매직블럭과 베이킹소다는 연마작용을 합니다. 전기렌지 유리상판에 연마작용은 절대 금지입니다. 대로 상처가 나서는 안됩니다. 스크립퍼로 긁어낼 때 쇳소리 나는 느낌, 긁히는 느낌이 있어서 스크립퍼를 쓰면 안된다고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그런 느낌이 나는 것은 음식찌꺼기 긁혀나갈 때의 느낌입니다. 전기렌지 회사에서도 스크립퍼를 쓰라고 권하고, 모든 전문가들이 스크립퍼를 써야한다고 말합니다. 

스크립퍼로 찌꺼기를 모두 제거하면 마지막으로 깨끗한 새 키친타올로 상판을 힘을 주어 닦으면서 세제 자국을 없앱니다. 이 때 상판을 물로 헹궈내지 않습니다. 세정제로 코팅을 시키는 것입니다.


깨끗해졌죠? ^^ 3년을 쓰니 약간의 기스가 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하이라이트 사용시 주의점

1. 코팅팬을 쓰지마세요. 

이건 저도 최근에 알았어요. 하이라이트와 코팅팬은 맞지 않습니다. 코팅팬을 쓰면 점점 휘어집니다. 저희집 팬 이게 두번째인데, 또 똑같은 현상이 나타나네요. 가운데가 점점 볼록 솟아 올라옵니다. 기름을 부으면 가운데는 모이지 않고 가장자리로 흘러 내려갑니다. 코팅팬이 아닌 스텐팬을 사용하세요. 저도 스텐팬 구입 예정입니다.

2. 상판에 음식찌꺼기나 물기를 꼭 닦아낸 상태에서 요리를 해야합니다.

음식찌꺼기나 물이 묻은 상태에서 작동시키는 것은 치명적입니다. 고장의 원인이 되고 상판이 얼룩덜룩하게 변하고 그 자국은 지워지지 않습니다. 

3. 당분은 유리상판에 치명적입니다. 

요리를 하다가 다른건 몰라도 당분을 흘렸다면 바로바로 닦아 내는 것이 좋습니다.  

4. 전기렌지 테두리 사방에 보호대가 없다면 조심하세요!

싱크대 위에 있던 냄비를 질질 끌어다가 전기렌지 위에 올린다면, 테두리 유리가 충격을 받아 깨질 위험이 있습니다. 후라이팬을 수직으로 전기렌지 중간에 쾅 내려놓는 것보다 옆에서부터 질질 끌고 오는 것이 더욱 위험하다고 합니다.

5. 사이즈가 맞는 팬을 사용하세요.

열이 가해지는 부위보다 작거나 큰 팬을 사용하는 것도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주의사항이 또 있다면 댓글로 더 알려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