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 냄새가 독한 이유 무엇일까요?

방귀 냄새가 독한 이유, 과연 무엇일까요?

방귀는 소화 과정에서 가스를 방출 하는 데 도움이되는 생물학적 과정입니다 . 방귀는 어떤 경우에는 조용하고 무취이지만 때로는 시끄럽고 악취가 나게 되는데 이는 정말 불편할 수 있습니다.

냄새 나는 가스는 흔한 현상이며 종종 정상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일부 음식 또는 약물은 지나치게 냄새가 나는 방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냄새 나는 방귀가 근본적인 감염, 소화 문제 또는 장애의 지표가 되기도 합ㄴ디ㅏ.

방귀 냄새가 독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방귀 냄새가 독한 이유는 먹는 음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썩은 냄새가 나는 방귀에는 더 심각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고섬유질 배추과의 채소 
섬유질이 많은 배추과의 채소는 더 많은 방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음식들이 장에서 분해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효됩니다.

이들 채소는 냄새가 나기 때문에 방귀도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강한 냄새가 나는 야채의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브로콜리
청경채
아스파라거스

양배추

이 배추과의 채소들에 함유된 유황 때문에 방귀 냄새가 독해지고 썩은 달걀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많은 채소는 유황 기반입니다. 이것이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가 되는 경우, 이 채소 섭취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치료가 될 것입니다.

2. 특정 음식 알레르기 
특정 음식에 민감하거나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면 가스에 악취가 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당불내증 환자는 탄수화물 유당을 분해 할 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장내 박테리아에 의해 발효됩니다. 한국인의 50%가 유당불내증을 갖고 있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유당불내증


글루텐 불내증 또는 더 심각한 형태의 셀리악병 또한 방귀 냄새가 독한 이유일 수 있습니다. 셀리악병은 장에서 염증과 부상을 일으키고 흡수 장애로 이어집니다. 

셀리악병은 방귀 냄새를 독하게 만드는 것 외에도 피로, 팽만감, 설사, 체중감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의사와 상의하여 검사를 받고 방귀 냄새를 유발할 수있는 음식 알레르기나 민감성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3. 변비
변비는 결장(대장의 일부)에 대변이나 쌓여 있음을 나타냅니다 . 정기적으로 변을 보지 못하면 박테리아와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변비는 방귀 냄새가 독한 이유가 됩니다.

4. 박테리아 축적 및 소화관 감염
몸이 음식을 소화하면 영양소를 추출하여 혈류로 보냅니다. 폐기물은 결장으로 보내집니다. 소화 과정을 방해하면 박테리아가 과도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일부 박테리아는 내장 과 소화관에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이로 인해 일반 가스보다 많은 양의 가스가 발생하고 강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소화관 감염이있는 사람들은 종종 복통과 설사도 합니다. 박테리아 감염이 있다면 의사는 항생제를 처방합니다.

5. 약물
드물지만 특정 약물은 방귀 냄새가 독한 이유가 됩니다. 항생제는 신체의 유해한 병원체를 죽입니다. 그들은 또한 위장에서 좋은 박테리아를 파괴하여 소화를 돕습니다. 이 좋은 박테리아가 없으면 방귀 냄새가 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또한 팽만감과 변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6. 대장암
냄새가 독한 방귀의 보다 드문 원인은 대장암입니다. 소화관에 폴립이나 종양이 형성 되면 부분 장폐색을 일으켜 가스가 쌓이고 부풀어 오릅니다.

비정상적인 냄새가 나는 가스와 불편 함을 느끼기 시작하고 식이 요법이나 약물의 변화가 증상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면 의사에게 진료를 받으십시오. 필요하다면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을 수도 있스니다. 대장암 치료는 암 단계에 따라 다릅니다. 암세포를 죽이고 종양을 제거하기 위한 수술과 화학 요법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https://sophiahome.tistory.com/66

 

승모근 없애는법! 승모근 없애는 운동으로 해결하세요.

승모근이 우뚝 솟아 고민이신분들 많으실 겁니다. 미용 목적으로 승모근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사실 승모근은 미용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신경써야 한다고 하네요. 승모근을 계속 방치하..

sophiahome.tistory.com

https://sophiahome.tistory.com/50

 

발각질 없어지는 놀라운 크림! 만물상 매끄니 발크림 만드는 법

만물상에서 방송된 매끄니 발크림 보셨나요? 발뒤꿈치 각질 정말 고민이죠. 저도 정말 스타킹 신으면 쭉 나갈것 같이 각질이 심각해요. 로션을 아무리 발라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살림9단 만물상에서 저렴한 비용..

sophiahome.tistory.com

https://sophiahome.tistory.com/59

 

큰 돈 들이지 않고 공부하여 부자되는 방법 3가지

우리는 내가 처한 현실을 한탄하지만, 이 삶을 쉽게 바꾸지 못합니다. 기술이 없어서 지식이 없어서 좀 더 나은 삶을 살지 못하는 현실을 원망만 하고 있는 것이죠. 지식을 쌓으려면 무엇을 해야할까요? 대학에 가..

sophiahome.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