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돈 들이지 않고 공부하여 부자되는 방법 3가지

우리는 내가 처한 현실을 한탄하지만, 이 삶을 쉽게 바꾸지 못합니다. 기술이 없어서 지식이 없어서 좀 더 나은 삶을 살지 못하는 현실을 원망만 하고 있는 것이죠. 


지식을 쌓으려면 무엇을 해야할까요? 대학에 가거나 학원에 가는 것은 비용이 듭니다. 그러나 여기 적은 돈으로 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김유라 작가의 "아들 셋 엄마의 돈되는 독서"를 읽고 [큰 돈 들이지 않고 공부하여 부자되는 방법 3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첫번째,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 최소 100권의 책을 읽으십시오.
 
특히, 부자가 되고 싶다면 경제 관련 책을 100권 읽으십시오. 책을 100권이나 사라니, 돈이 너무 많이 드는 것이 아니냐고 물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책은 도서관과 중고서점에서도 구하여 볼 수 있습니다. 

김유라 작가님도 남편의 월 300만 가량의 외벌이에 아이 셋을 키우며, 도서관의 공짜 책으로 경제를 공부하여 부자가 되었습니다.

p.100 맘먹고 관련 분야 책 100권쯤 독파하면 전문가는 아닐지라도 그 발치까지는 갈 수 있다. - "DID로 세상을 이겨라" 저자 송수용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 최소 100권의 책을 읽는다면 전문가 발치까지 간다니 정말 놀랍네요. 사실 아직 그렇게 해보지 못해서 정말 그렇게 되는지 저도 궁금합니다. 그래서 저도 올해 목표를 책 100권 읽기로 정했습니다. 매주 두 권씩 읽는다면 52주 동안 100권을 읽을 수 있습니다. 지금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쉽지는 않습니다. 책을 읽을 시간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김유라 저자는 쇼핑, 이웃, 청소를 멀리하고 책을 읽는데에 우선순위를 두었다고 합니다. 아이들을 케어하면서 아이들이 혼자 노는 시간에는 무조건 책부터 집어들었다고 합니다. 또 아이들을 재우고 혼자만의 시간을 적극 활용했다고 합니다.

p.160 그래서 방송에 나갈 때마다 책을 읽는 장면을 넣어달라고 부탁했다. 지금 당신이 보고 잇는 그 TV앞에서 벗어나, 제발 책을 읽고 인생을 변화시키라고 이야기해주고 싶었기 때문이다.

두번째, 책속에 실천 가능한 단 한문장을 남기십시오.

p.99 실천 가능한 '한 문장'을 남기는 것을 독서의 목표로 삼자 나쁜 책이 따로 없었다. 어떤 책이든 배울 점 한 가지는 분명히 있었기 때문이다.

책 100권을 읽어나가며 최소 100가지의 지식을 내 머릿속에 남겨야합니다. 나쁜 책이어도 최소 배울 점 1가지는 있다는 것입니다. 

정말 책 100권으로 전문가 발치는 된다는 말이 맞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자본주의 경제 체제, 재테크 방법, 투자, 금융지식 등을 100가지 쌓아1간다면 정말 제 삶이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 번째, 자신이 부자가 된 모습을 생생하게 꿈꾸십시오.
p.146 우리 뇌는 신기하게도 어떤 이미지를 선명하게 반복적으로 떠올리면 비록 기회를 알아보지 못하고 지나쳤더라도 무의식중에 '기회'를 다시 끌어당깁니다.

부자가 아닌 자신의 모습만을 바라보며 절망에 빠지지 말고, 부자가 된 내 모습을 생생하게 상상하여 머릿속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내 무의식에 부자가 된 내 모습을 심어두면, 부자가 되는 기회를 계속 끌어당기게 된다고 합니다. 

과학적인 이야기가 아니기는 합니다. 그러나 이 세상은 과학으로 설명되지 않는 것들도 많고, 최소한 부자가 되겠다는 꿈을 꾸는 사람이 그렇게 되기 위한 선택들을 하며 인생을 살아게 될 것은 확실합니다. 



저자 김유라님은 부자가 된 내 모습, 내가 갖고 싶은것들을 비전보드로 만들어 두고 계속 보라고 합니다. 또한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힌 사람들은 억지로라도 감사일기를 쓰라고 말합니다. 그냥 자신이 숨을 쉬는 것을 감사할 지언정 감사일기를 꼭 쓰라고 하네요. 감사할 줄 알고 긍정적으로 사는 사람이 주변에 사람을 모으고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김유라님은 짠순이 절약왕으로도 유명합니다. 신용카드를 없애고 지독히 아끼며, 매일 책을 읽고 부자가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정말 가난을 벗어났고 지금은 안락한 집을 마련했고, 강의로 돈을 벌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7년에는 인세와 강연료 소득이 1억 3천만원을 넘겼다고 합니다. 그녀는 그저 책을 읽었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저도 꼭 부자가 되고 싶습니다. 경자언니라는 닉네임에 경자의 의미는 "경제적 자유"의 줄임말입니다. 우리 모두 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책을 읽읍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