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얼굴 두드러기 원인 및 가라앉히는 방법

아기 두드러기가 있다면 우선 두드러기의 원인을 알아보는게 중요한데요. 두드러기는 알레르기 반응, 바이러스 감염, 심지어 스트레스와 같이 다양한 것들에 의해 생길 수가 있어요.

저도 오늘 아기 얼굴 두드러기 때문에 깜짝 놀라 병원에 다녀왔어요. 처음에 조그맣던 아기 얼굴 두드러기가 점점 커지는 것을 확인하고 놀라 병원에 달려갔는데요. 진료를 받아보고 나니 무조건 병원을 갈일은 아니더라고요. 다음부터는 약을 사두었다가 먹이거나 아래 방법들로 가라앉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생각해보니 저도 어릴때 두드러기가 참 자주 났던 기억이 있어요. 진짜 자주 났었어요 ㅎㅎ 나중엔 그냥 대수롭지 않았던 생각이 나네요.

아기 두드러기 가라앉히는 방법


원인제거
사실 아기 두드러기의 원인을 정확히 알아내기는 쉽지 않아요. 의사샘께서도 그렇게 말씀하시더라고요.
일단은 최근 아이가 새롭게 접한 음식부터 의심을 해봐야해요. 두드러기가 가라앉는지 보기 위해 며칠 동안 그 음식을 먹이는 것을 중단하세요.

목욕하기
시원한 목욕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가려움을 완화시켜줘요. 물론 찬물로 할 수는 없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줘야겠죠.

물수건 대주기
가려움과 염증을 줄이기 위해 가제수건을 물에 적셔 두드러기가 난 곳에 얹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약먹이기
아기의 두드러기로 병원 진료를 받으면 보통 항히스타민제를 처방해줍니다.

관찰
두드러기는 잘 지켜봐주셔야해요. 지속되거나 악화되거나 아기가 호흡 곤란과 같은 다른 증상을 보일 경우 즉시 의사에게 전화하거나 응급 진료를 받아야해요.

두드러기는 다른 문제의 증상일 수 있다고 해요. 아기 두드러기의 원인이 확실하지 않거나 위와 같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지속된다면 꼭 의사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