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원 발급 홈택스 인터넷 발급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홈택스에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잘 따라오세요~

1. 홈택스 사이트 접속 및 로그인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2. "민원증명 > 소득금액증명" 메뉴 접속

민원증명 > 소득금액증명 클릭!

 

3. 소득금액증명원 내용 입력

-저는 종합소득세신고자라서 해당사항에 체크하였고요.
시험삼아 근로소득자용에 체크해보았는데, 잡혀있는 소득이 없으니 안나오더라구요 ㅋ

-제 경우는 은행 제출때문에 필요했던거였고 주민등록번호도 공개로 체크하여 신청하였습니다.

-수령방법은 저는 제출해야해서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 체크했구요. 화면상으로 열람만 하실분들은 "인터넷열람"을 체크하셔도 될 것 같네요.

-마지막 "신청하기" 버튼 클릭!

4. 발급번호 클릭 및 출력

소득금액증명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내가 방금 신청한 서류 항목이 보이구요. 

자 이제 세무서의 승인을 기다려야합니다. 평일 업무시간 내에 신청하신 거라면 거의 바로 되는것 같더라고요.

만약 바로 발급할 수 없거나 발급 불가할 경우는 발급번호를 클릭했을 때 안내창에 메세지가 뜹니다.

정상 승인된 경우라면 여기서 "발급번호"를 클릭했을때 출력 또는 열람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만약 추후에 다시 접속하여 신청내역을 확인하고 싶다면
민원증명>민원증명 민원신청결과조회 로 들어오셔서 확인하면 됩니다. 

어때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어렵지 않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